티스토리 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메타에서 새로운 SNS인 '스레드(Thread)'를 출시하였습니다. 출시한지 16시간 만에 가입자 3천만명을 넘기며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레드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스레드(Thread)
스레드-무료-다운로드

 

스레드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스레드(Thread) - 트위터의 대항마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가 트위터의 대항마로 새로운 SNS인 '스레드(Thread)'를 7월 6일에 출시하였습니다. 실제로 스레드는 트위터와 유사한 점이 많아, 트위터를 대체할 차세대 SNS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아직은 초기 버전이라 비전을 확신할 수는 없지만, 앞으로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과연 스레드는 인스타그램 처럼 차세대 핫 SNS으로 떠오를 수 있을까요? 이렇게 뉴미디어가 처음 나왔을 때 이 트랜드를 선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쉽게 다운로드 및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스레드 다운로드 방법 및 주소

스레드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으로 나눠서 다운로드 주소를 남겨놨으니 쉽게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안드로이드-다운로드
안드로이드-무료-다운로드
스레드-아이폰-다운로드
아이폰-무료-다운로드

 

스레드 가입 방법 및 사용 방법

스레드 사용 방법과 가이드에 대해서 쉽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스레드 쉽게 이용해보세요.

1) 스레드 어플을 다운 받은 후,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로그인한다.

스레드의 회원가입은 따로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플랫폼에 속해있어,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인스타그램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인스타그램 회원가입을 진행하신 후 사용가능합니다. 

 

 

2)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팔로우 정보를 가져온다.

스레드 프로필과 팔로우 정보는 인스타그램에서 설정해놓은 프로필과 팔로우 정보를 그대로 가져올 수 있어, 서비스를 아주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기존 SNS와 동일한 방식으로 스레드를 사용한다.

인터페이스는 1)홈 피드 2)검색 3)글 쓰기 4)활동(좋아요, 팔로우 정보) 5)프로필로 총 5가지 아이콘으로 구성이 됩니다. 기존 트위터와 인스타그램과 동일한 구조로 되어있어 새로운 플랫폼이지만 금방 적응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스레드 꿀팁 가이드

  • 게시글 글자수는 500자 이내
  • 사진은 10장 이내, 영상은 5분 이내 
  • 인물 태그 가능
  • DM, 해시태그, 게시글 수정 불가능 (현재 초기버전으로, 추후 기능 추가될 예정)